ALEX™ 고객지원 / ALEX™ 공식쇼핑몰 우주상사 - ALEX™ 알렉스텀블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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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들
걱정 마세요! 자세히 알려 드립니다. ( 중요)

사용법

Use

  • 알렉스머그의 뚜껑은 밀폐형 인가요?

    아닙니다 🙂 알렉스머그는 밀폐형이 아니니 절대로 가방속에 넣어 보관하지 마세요!

  • 뚜껑을 꾹 눌렀는데 조금씩 다시 열리는것 같아요!

    뚜껑의 고무패킹이 정상적인 위치가 아닐 수 있습니다! 고무패킹 옆면의 날이 미세하게 윗쪽으로 기울어져 있어야 정상입니다 🙂 만약 그렇지 않다면, 그 방향을 반대로 끼워서 시도해 주세요!

  • 슬리브를 벗겨낸 바닥부분이 도색이 충분히 되어있지 않아요!
    알렉스의 페인팅은 ‘파우더페인팅’ 공정으로 진행 됩니다! 제품을 평평한 곳에 세워두고, 미세한 페인팅입자를 도포하여 처리되는 이 공정은 특성상, 바닥면의 페인팅이 불가능 합니다 🙂 따라서, 이는 정상 제품입니다.
  • 제품에 넣어서는 안되는 음료가 있나요?

    다음의 것은 절대 넣지 말아 주십시오.

    1. 드라이아이스, 탄산음료:
      내압이 상승하여 뚜껑이 열리지 않게 되거나 튀어 오를 수 있고, 음료가 분출되는 등 부상을 입거나 주변을 더럽히는 원인이 됩니다.
    2. 찻잎, 과육:
      음용구나 틈새 등에 끼어 내용물이 새어 나와 화상을 입거나 주변을 더럽히는 원인이 됩니다.
    3. 우유, 유제품 음료, 과즙 등 부패하기 쉬운 음료:
      부패나 변질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부패 등에 의해 가스가 발생하고 내압이 상승하여 뚜껑이 튀어 오를 수 있고, 음료가 분출되는 등 부상을 입거나 주변을 더럽히는 원인이 됩니다.
    4. 염분이 많이 함유된 것:
      본체 내측은 18-8 스테인리스 강을 사용하여 녹이 잘 슬지 않습니다만, 염분에 의해 녹이 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제품의 하단부에서 물이 나옵니다. 어떤 문제인가요?

    제품 건조 시, 하단 병따개 부분을 분리하시어 건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물이 새는 문제가 있습니다. 불량인가요?

    뜨거운 음료를 넣으시는 경우, 약 3분간 뚜껑을 열고 뜨거운 김을 빼내신 다음 뚜껑을 닫아 주시길 바랍니다. 또는, 뚜껑 쪽에 고무 패킹이 정상적인 위치인지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음용구가 잘 열리지 않습니다.

    ALEX의 음용구는 갈고리 형태로 되어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살짝 바깥 방향으로 들어서 열면 쉽게 여실 수 있습니다.

  • 식기 세척기에 넣어 세척해도 될까요?

    네! 가능합니다. 단, 식기 세척기의 가장 상단에 넣어 세척하여 주세요!

  • 제품을 즉시 사용해도 될까요?

    중성세제로 내, 외부를 세척하신 후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 뚜껑을 열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열어야 할까요?

    ALEX의 뚜껑은 돌려서 여는 방식입니다.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주세요!

  • 결로현상은 없나요?

    ALEX Tumbler 제품군의 경우, 이중벽 구조로써 결로 현상이 없습니다. 다만, ALEX Cup제품군의 경우 보온, 보냉 제품이 아니기에 결로현상이 발생합니다.

  • 본체 내부에 까슬거리는 이물질이나 붉은 반점이 생겼습니다.

    물에 포함 되어있는 칼슘, 미네랄, 철분 등이 붙어 생긴 것입니다.

    • 까슬거리는 이물질이 부착되어 있는 경우:
      물에 포함되어 있는 칼슘, 미네랄 성분 등이 붙어 생긴 것입니다. 구연산을 약 1~2% 정도 넣은 미지근한 물을 본체에 넣어 뚜껑을 닫지 않은 상태로 두고 약 3시간 후 깨끗이 씻어 주십시오.
    • 반점 모양의 붉은 녹이 부착되어 있는 경우:
      물에 포함되어 있는 철분 등이 붙어 생긴 것입니다. 식용 식초를 약 10% 정도 넣은 미지근한 물을 본체에 넣고, 약 30분 후 잘 씻어 주십시오.
  • 제품을 흔들면 사락사락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보온(보냉) 효과를 높이기 위해 본체 내부에 들어 있는 금속박이 스치면서 나는 소리이며 제품의 이상은 아닙니다.

  • 차와 커피 등으로 인해 내부가 변색되었을 때, 세척 방법이 궁금합니다.

    미지근한 물로 희석시킨 식기용 중성세제로 오염된 부분이 제거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세척하여 주시 길 바랍니다.

    • 산소계 표백제 사용:
      산소계 표백제를 잘 녹인 미지근한 물을 본체에 넣고 약 30분 후 깨끗이 세척하여 충분히 건조 시켜 주세요!
    • 베이킹소다 및 구연산 사용:
      베이킹소다(또는 구연산) 한 스푼을 따뜻한 물에 탄 후 본체에 담고, 뚜껑을 덮지 않은 상태로 소독하고 온수로 세척하세요.
    • 식초 사용:
      내부에 붉거나 갈색의 얼룩이 생긴 경우, 식초를 10%정도 희석한 뜨거운물을 제품에 담아, 약 30분 후 부드러운 스폰지로 세척해주시면 얼룩이 사라집니다. 이때 본체에 뚜껑은 부착하지 마세요! 본체의 내압이 상승하여, 뚜껑이 튀어 오르는 등 위험합니다.

    * 주의 : 본체, 뚜껑, 음용구에는 염소계 표백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녹이 슬거나 보온/보냉 불량 등의 원인이 됩니다.

  • 제품에서 냄새가 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LEX의 내부 재질은 프리미엄 스테인레스 스틸 304소재로 제작되며, 식품안전처에서 관리하는 유해물질 용출검사를 포함하여 철저한 검품을 거친 제품으로 유해물질이 없어 안심하셔도 됩니다. 다만, 새 제품의 경우는 뚜껑 및 실리콘에서 재질 특유의 냄새가 발생할 수는 있습니다. 이 경우, 우선 따뜻한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 뚜껑을 담가 두었다가 세척해 보신 후, 냄새 여부를 확인해 보시는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 스포츠 음료를 넣어도 될까요?

    스포츠 음료에 포함되어 있는 염분은 미량이기 때문에 문제는 없습니다만, 사용후에는 충분히 세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츠 드링크 뿐만 아니라 음용하던 음료의 성분이 제품에 남아있으면, 스테인리스강이 부식(녹이 슬거나), 보온/보냉 성능 불량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 후에는 음료의 성분이 남아있지 않도록 식기용 중성세제를 묻힌 스폰지나 브러쉬로 깨끗하게 세척하고, 흐르는 물에 헹궈서 충분히 건조 시켜주세요.

  • 뜨거운 차를 넣었더니 붉게 변색되었습니다. 인체에 영향은 없을까요?

    차는 고온으로 유지하면 차 안에 포함 되어있는 탄닌 성분이 산화되어 갈색으로 변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제품에 뜨거운 차를 넣은 경우, 고온의 상태에서 오래 유지되므로 탄닌의 산화가 촉진되어 빠르게 갈색으로 변색됩니다. 인체에 해가 되지는 않지만 풍미를 떨어뜨리므로 되도록 빨리 마셔주세요!

  • 제품 세척 시 슬리브를 분리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분리하지 않은 상태로 세척하여 주시면 됩니다.
    (슬리브 안쪽엔 물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 슬리브를 교환하고 싶습니다.

    아래의 순서로 교환하여 주세요!

    1. 먼저 하단의 병따개를 분리하여 주신 후
    2. 슬리브를 아래쪽에서 살짝 잡아당겨 주세요.
    3. 몸통과 슬리브가 벌어진 부분을 뒤집어 당겨주세요.
      이 때, 날카로운 것으로 무리하게 잡아당기면 슬리브가 찢어질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세요.
    4. 마치 양말을 벗겨 내듯 조심스럽게 슬리브를 벗겨 당겨주세요.
    5. 몸통을 뒤집고, 새로 준비된 슬리브를 제품에 살짝 씌워주세요.
    6. 손바닥으로 슬리브 바닥면을 두드리며 눌러주시면 슬리브가 끼워 집니다.
    7. 몸통과 슬리브가 바짝 밀착 될때까지 두드려 주세요.
    8. 병따개를 장착하여 마무리하여 주세요!
  • 하단의 병따개를 분리하고 싶습니다.

    하단 병따개 부분을 보시면, 쉽게 돌려 열 수 있도록 걸쇠가 튀어나와 있습니다.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주세요!

  • 음용구를 고정하고 싶습니다.

    음용구를 끝까지 열어서 뚜껑의 뒤까지 젖혀 주세요! 음용구가 고정 됩니다.

  • 제품의 그립은 어떻게 쥐면 편할까요?

    ALEX는 제품의 그립감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몸통면에 홈이 파여져 있습니다. 이 부분에 엄지 손가락이 위치하도록 쥐셔도 좋고, 이 부분에 엄지손가락을 제외한 네 개의 손가락이 위치하도록 쥐셔도 좋습니다. 편하게 사용하세요!

A/S

AS

  • 100년 A/S 규정에 대해 궁금합니다.

    물론 제품의 모든 부분에 대하여 100년 무상 A/S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제품의 기본적인 기능 (보온, 보냉, 밀폐력)등에 대해서는 문제가 발생한다면, 한분 한분 정성껏 100년간 무상 A/S를 보장합니다.
    (외부 충격에 의한 스크래치 및 찍힘등은 수리가 불가능합니다.)

  • 교환 및 반품 규정이 궁금합니다.

    단순 변심 및 고객님의 사정으로 인한 반품의 경우, 왕복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입니다. 반품/교환 시 고객님 귀책 사유로 인해 수거가 지연될 경우 반품이 지연되거나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상품의 경우, 제조사의 사정에 따라 가격 변동이 발생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반품 및 가격 보상은 불가합니다. 기상 이변이나 악천후로 인해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일부 상품의 경우 도서 산간 지역 배송이 지연되거나 불가할 수 있습니다. 단, 제품의 하자(물이 새거나 보온/보냉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거나 오배송시에는 ALEX에서 배송비를 부담합니다.

  • 환불 규정이 궁금합니다.

    상품을 받으신 후 7일 이내 문의하시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상품의 파손 방지를 위해 받은 상태 그대로 재포장 해 주십시오.
    반송료는 고객 부담 입니다.

    환불은 반품 후 상품입고, 확인 후 절차를 거쳐 진행됩니다. 환불 시 카드 결제는 결제 대행사에 승인 취소를 요청 (승인 취소일 기준3~7일 소요)하며, 무통장 계좌이체의 경우 고객님 지정 계좌로 평균 7일 이내 환불해 드립니다.

기타

Etc

  • ALEX는 어느 나라 제품인가요?

    ALEX는 미국 수입 제품입니다. 캘리포니아에서 디자인되었고, 한국에서 설계되었으며, 중국에서 양산되고 있습니다.

  • 혹시 다른 사이즈의 제품은 없나요?

    ALEX는 언제나 더욱 개선된 제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더욱 멋진 제품을 끊임없이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 차 망을 탈부착 할 수는 없을까요?

    차 망을 탈부착 할 수 있는 뚜껑에 대한 연구개발이 진행 중입니다. 완성 되는대로 즉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보온, 보냉 효력의 측정 기준은 무엇인가요?

    보온, 보냉 효력은 실온 (20℃)의 환경에서 뜨거운 물(95~96℃) 또는 차가운 물(4℃)을 규정하는 양만큼 가득 채운 후 소정시간 방치한 뒤 측정한 온도를 말합니다.

  • 뚜껑과 슬리브를 추가로 구매하고 싶습니다.

    뚜껑과 슬리브는 소모성 부품으로써, Accessory 카테고리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오시는 길
걱정 마세요! 언제든지 환영합니다.